비누와 눈물

일반자료 2022. 11. 24. 08:48

글 찾기 ( 아래 목록 크릭 또는 왼쪽 분류목록 클릭)

외통궤적 외통인생 외통넋두리 외통프리즘 외통묵상 외통나들이 외통논어
외통인생론노트 외통역인생론 시두례 글두레 고사성어 탈무드 질병과 건강
생로병사비밀 회화그림 사진그래픽 조각조형 음악소리 자연경관 자연현상
영상종합 마술요술 연예체육 사적跡蹟迹 일반자료 생활 컴퓨터
비누와 눈물

이런 속담이 있다. ´천국의 한구석에는 기도는 못 했어도, 울 수 있었던 사람을 위한 장소가 마련되어 있다˝라고. 우리는 기쁨이 클 때도 울고, 슬플 때도 울음이 터집니다. 그런데 자기의 잘못을 크게 뉘우칠 때도 저절로 눈물이 나옵니다.

이처럼 눈물은 마음을 씻어줍니다. 사람의 네 가지 마음의 모양 곧, 기쁨, 노여움, 슬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사람은 울 수 있는 사람입니다. 울지 못하는 사람은 기쁨의 참맛을 모릅니다.

밤이 없으면, 밝은 낮이 없습니다. 우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기뻐할 때도 진짜로 기뻐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일부러 기뻐하는 척하고 있는 것입니다.

울고 난 뒤에는 마음이 맑아집니다. 목욕하고 난 뒤의 상쾌한, 그런 느낌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이 메마르지 않도록 비를 주시는데, 그 비가 바로 눈물입니다. 울고 난 다음에는, 오랫동안 기다리던 비가 밭에 내려 땅이 축축해지고, 씨가 싹을 내고 무성하게 자라는 것처럼 마음에도 예쁜 싹이 솟아납니다. 사람은 울어야 할때 울어야 합니다. 자기를 위하여, 또 남을 위하여서.

사람이 다른 동물과 구별되는 까닭은 눈물을 가졌다는 점이라고도 말합니다. 사람이 울어야 할때 울지 못한다면 움직이는 인형과 다를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사람이 컴퓨터로 움직여지는 로봇이나 다름이 없을 것입니다. /탈무드-



Posted by 외통
,